오리털패딩 롱패딩 빠는방법 세탁법 드라이클리닝 손세탁 세탁세제

겨울의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입는 겨울패딩은 거위털, 오리털이 들어있어 보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거위,오리 털은 천연 기름으로 코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체온이 밖으로 나가지 않도록 잡아주는 역할을 하여 보온력을 높여주는 것인데요. 때문에 패딩을 세탁하는데 있어 주의가 필요한데요. 오늘은 롱패딩 세탁법 롱패딩 빠는방법 및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해요.


패딩 드라이클리닝시 주의 사항 : https://news-pick.com/6222534/154700775916



1. 초벌세탁


패딩 의류는 많이 사용하는 손목 부위에 때가 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운 겨울 날씨로 인해 패딩을 입고 작업하는 경우가 많아 움직이는 부위나 닿는 부위에 때가 타기 마련인데요. 이때는 세탁 전 초벌세탁을 통해 때를 빼는 것이 좋습니다.


초벌 빨래시에는 울샴푸가 효과적인데요. 찌든때가 잇는 손목부위에 울샴푸를 짜고 주물러주면 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손세탁 방법


패딩을 집에서 롱패딩 손세탁 하는 경우 일반세제가 아닌 울샴푸를 사용하여 빨아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울샴푸를 물과 섞어 10분정도 담가두었다 주물러 빨면 쉽게 손빨레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탈수 방법은 세탁망에 패딩을 넣고 울코스로 돌려주는 것은 필수. 롱패딩 손빨래시 울샴푸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 잊지마세요.


3. 세탁기세탁 방법


세탁기를 이용하여 롱패딩을 간단히 세탁할 수 있는데요. 패딩팔을 빼지 않고 뒤집어 접은다음 세탁망에 넣어 빨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제는 중성세제 및 울샴푸를 사용하면 됩니다. 물온도, 울코스, 등 설정을 해야되기 때문에 오히려 롱패딩 손세탁보다 롱패딩 세탁기빨래가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또한 세탁기로 빠는 것보다 손세탁시 털의 유지성분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세탁시 유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롱패딩 세탁법과 롱패딩 드라이클리닝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추운겨울을 함께 견뎌주는 롱패딩, 내년, 내후년에도 함께하기 위해선 정확한 관리방법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